윤상직 장관, 발전*산업체 등 방문 현장 점검
전력 공공기관 대응태세도 점검키로

 산업부 윤상직 장관(오른쪽에서 두번째)이 7일 인천시 경서동에 위치한 남부발전(주) 신인천복합화력을 방문해 발전 현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폭염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이 직접 산업 현장을 방문하며 전력 수급 관리를 주문하는 등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산업부는 무더위가 본격화되면서 여름철 최대 전력피크 발생이 임박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력 수급 관리 주무 부처인 산업부의 윤상직 장관이 산업계, 발전소, 전력거래소 등 전력수급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여름철 전력피크 대응태세를 최종 점검중이다.

그 일환으로 윤 장관은 지난 7일 수도권 전력의 7%를 공급하고 있는 남부발전 신인천복합화력(180만kW)을 방문, 전력공급에 이상이 없는지를 점검했다.

또한 같은 날 (주)한국기초소재를 방문, 조업감축을 통해 절전규제를 이행하는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정부의 절전대책에 적극 협조해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면서 지속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한국기초소재는 지난 겨울철 34일간 실시한 절전규제를 하루도 빠짐없이 이행했고 비상시 수요감축, 긴급 조업감축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절전 우수기업로 알려져 있다.

윤장관은 또 8일에는 한전, 발전사, 전력거래소, 에너지관리공단 기관장들과 전력거래소 워룸에서 도시락 회의를 열어 8월 수급상황에 대한 전망과 각 기관별 대응 태세를 최종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회의에 참여한 각 기관들은 8월 전력수급전망과 수요감축 계획, 발전기 운영계획 등 맡은 분야의 대책을 보고하고 추가적인 대책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라고 산업부 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