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 수요관리 및 신재생에너지 등 65개 제도 수록

[지앤이타임즈 조은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수요관리와 신재생에너지 등 65개 주요 제도에 대한 정보 및 국내외 주요 에너지 통계를 수록한 ‘2016 대한민국 에너지 편람’을 발간했다.

이번 편람에서는 ESS·EMS 융합시스템 보급, 전기차 활성화 지원, 사업화 지원 등 신산업 구축 사업과 에너지자립섬, 전기자동차 등에 대한 금융지원 사업, 지역 에너지신산업 육성 등에 관한 사업 개요 및 절차를 상세히 소개했다.

또 에너지·온실가스·신재생 통계, IEA 및 EIA 해외 발간 자료 등 에너지 관련 주요 통계를 집대성해 국내외 에너지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공단은 전했다.

특히 에너지 수요관리와 신재생 에너지 등 65개 주요제도에 대한 정보를 산업, 건물, 수송, 기기, 신산업, 신재생 등 8개 부문으로 일목요연하게 수요자 중심으로 구성해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최근 관심도가 높은 에너지신산업 확산전략을 수록하고 있는 이번 편람 발간을 통해 신기후체제 출범 및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에너지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에너지 수요관리 및 신산업,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해 국민들이 폭넓게 이행하고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1989년 첫 발간 이래 올해로 27번째로 발간되는 대한민국 에너지 편람은 국내외 에너지 정책동향, 에너지관련 주요 법,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관련 시책 및 제도, 주요 에너지 통게 등을 총 망라하고 있으며 각 지자체 및 유관기관, 기업체 등에 배부되며 한국에너지공단 누리집 정보마당 자료실을 통해서도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