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에너지소비량, 생산지수, 부가가치 등 세부통계 제공

▲ '2016 에너지통계 핸드북'

[지앤이타임즈 조은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수급통계 및 에너지시책 추진실적 등 에너지 분야 핵심 통계를 수록한 '2016 에너지통계 핸드북' 을 발간했다.

이번 핸드북은 국내 에너지 공급ㆍ소비량 및 에너지 가격, 지역별 에너지 소비현황, 신재생에너지 통계, 온실가스 배출량 등 주요 국내 에너지통계를 수록했으며 에너지이용합리화 시책에 따른 사업별 실적과 주요국의 에너지 통계도 게재함으로써 산재해 있는 에너지 통계자료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에너지소비 비중이 큰 제조업 부문의 업종별 에너지소비량, 생산지수, 부가가치 등의 세부 통계도 제공함으로써 활용 가치가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썼다고 공단측은 전했다.

에너지통계 핸드북은 책자 형태 배포와 더불어 e-Book 형태로 한국에너지공단 누리집(www.energy.or.kr) 정보마당 에너지통계 자료실에 게시해 대국민 자료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新기후변화체제 도래에 따라 급변하는 에너지시장을 분석하기 위해 에너지 통계자료의 수요가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본 핸드북이 통계 이용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에너지 분야 정책 및 연구활동에 유용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