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열․동결방지 등 안전장치 자동컨트롤 기능 적용
2016 에너지대전 참가, 가정용 펠릿보일러도 선봬

▲ 규원테크는 8일 2016 에너지대전에서 대리점 사장을 비롯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유럽형 고효율 화목보일러와 가정용 펠릿보일러' 신제품을 발표했다. 정만수 기술연구소 소장이 발표회를 하는 모습.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8~11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유럽형 고효율 화목보일러와 가정용 펠릿보일러 신제품을 발표했다.

우선 유럽형 고효율 화목보일러 콘셉트인 ‘땡큐 고효율 화목보일러’는 연료를 위아래 투입구로 모두 투입이 가능하며 한번에 50kg까지 투입할 수 있어 자주 투입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물집 및 화염접촉부 전체를 포스코 강판 6톤을 적용해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특수 로스톨을 적용해 점화 및 재처리가 쉽고 목초액 발생을 억제하는 3pass 특수연소실 구조가 적용돼 오래도록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과열이나 동결방지 등 각종 안전장치가 내장된 자통컨트롤 기능이 적용돼 폐목, 석탄, 생활쓰레기 등 다양한 연료 연소 까지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선보인 가정용 펠릿보일러는 비례제어를 통한 안정적인 온수공급과 자동 클링크 청소 및 연관 청소 장치로 전자동화를 실현한 3pass 연소의 수연관 복합 구조로 국내 최고수준의 고효율 펠릿보일러이다. 140Kg 대용량 호퍼를 적용해 사용시간을 늘여 고체연료 연소기의 편의성이 더욱 좋아졌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땡큐(than-Q)’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국내 산업용 펠릿보일러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각종 펠릿 및 우드칩보일러, 우분, 축분펠릿보일러, 음식물펠릿보일러등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이다.

지난 2014년에는 (주)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 까지 수직계열화로 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이다.

규원테크 조순제 이사는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대전 운영사무국에서 신제품 발표회장 사용지원, 신제품에 대한 VR제작, 지하철 광고 홍보 영상제작 등 중소기업이 비용문제로 하기 힘든 대외 홍보를 적극 지원해 국내 펠릿보일러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발판이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