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건조기·식기세척기·로봇청소기, 집안일 필수품으로 변모
완벽 멸균*구김도 막는 린나이 빨래건조기 등 인기 높아져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최근 ‘가전 3신기’로 불리우며 가전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세가지 물건이 있다. 바로 빨래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가 그것이다.

과거에는 사치품으로 여겨졌던 제품들이지만 여가시간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현대인들이 선호하기 시작하면서 집안일을 줄여주는 ‘신의 물건’으로 변모하고 있다.

◆빨래 너는 번거로움 없애주는 린나이 빨래건조기 ‘해밀’

 

지난해 이후  빨래건조기 인기가 거세다.

미세먼지, 더욱 습해진 여름, 실내건조의 유해성이 대두되면서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실내 빨래건조는 식중독과 폐렴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과 곰팡이균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피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린나이 가스 빨래건조기(RD-61S)’는 4,000kcal의 높은 화력과 90℃의 강력한 열풍으로 많은 양의 빨래를 신속하고 완벽하게 건조해 준다.

옷감 내에 남아있을 수 있는 각종 세균이나 진드기를 완벽히 없애주며, 옷감 사이사이에 바람을 넣어 옷감의 구김을 막고, 한 올 한 올 부드럽게 말려준다.

또 장마철에도 보송보송한 옷을 바로 입을 수 있으며 건조시간이 전기식 빨래건조기에 비해 약 2배 이상 빨라, 맞벌이 부부나 아이가 많은 집에서 특히 효율적이다.

또 옷감에 따라 5가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6kg까지 건조가 가능해 많은 양의 빨래 건조에 유용하다.

전자동 시스템(Auto Move/Stop System)을 사용, 건조가 끝나면 종료음과 함께 자동적으로 멈춰 연료의 쓸데없는 낭비를 줄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 노크만해도 열리는 밀레 식기세척기

 

밀레의 식기세척기 G6000시리즈는 노크투오픈 기능을 활용해 식기세척기 문을 2번 두드리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살짝만 밀어도 다시 자동으로 닫히는, '자동 도어 닫힘(Auto Close)' 기능을 장착했다.

또한 세척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식기의 건조를 돕기 위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자동 도어 열림 건조(AutoOpen)'기능도 장착됐다.

그릇의 양과 오염도, 물의 탁도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에코센서플러스(Eco Sensor Plus)와 오토센서(Auto Sensor), 상 하단 및 중앙에 위치한 분사기가 30초 간격으로 번갈아 분사하는 '순환식 세척시스템'을 적용해 절전 및 절수 기능을 강화했다.

식기의 종류나 재질, 음식 찌꺼기의 성질에 따라 오토센서·신속·간편·에너지절약·강력·섬세·살균세척 등 최대 18가지 세척프로그램의 세분화를 통해 식기의 완벽한 세척을 도와주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컴포트·맥스 컴포트·엑스트라 컴포트 등 바스켓을 적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식기세척기의 상단 바스켓은 세로형 접이식으로 설계돼 큰 그릇이나 밥공기를 안전하게 배치할 수 있으며, 컵 선반과 유리잔 고리 및 지지대 장착 및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커피·와인·샴페인용 각종 유리잔을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로봇청소기 LG 로보킹 터보

 

LG전자는 로보킹 터보에 무선랜(Wi-Fi)을 내장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는 ‘LG 스마트씽큐(Smart ThinQ™)’앱을 설치하면 집안과 외부에서 ▲청소 모드 선택 및 청소 명령 ▲예약 설정 ▲청소한 상태를 지도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청소 다이어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앱을 활용하면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청소를 끝내거나 청소 예약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로보킹 터보의 주행 성능을 높이는 소프트웨어도 간편히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진단’ 앱을 이용하면 서비스 기사가 방문하지 않더라도 고장여부 및 조치사항을 스마트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콩이나 씨리얼 부스러기와 같은 큰 먼지도 제거한다.

LG전자는 모터 기술력과 품질 유지를 위해 로보킹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 동안 무상으로 보증한다.

로보킹 터보는 업계 최저 소음 수준인 48데시벨을 구현하고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3시간 충전으로 최대 100분 동안 청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