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과 쇄신, 젊은 리더십으로 미래 준비 중점

▲ (주)삼천리 이찬의 부회장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삼천리그룹은 7일 부회장, 사장을 비롯한 승진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계열사 대표 등 주요 보직자에 대한 전보 발령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삼천리그룹은 이번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통해 내실경영과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삼천리를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를 신규 선임함으로써 새로운 리더십으로 미래 지속성장을 대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삼천리 이찬의 대표이사 사장을 ㈜삼천리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승진발령하고, ㈜삼천리 사업본부 대표인 강병일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시켜 ㈜삼천리ES 대표이사 사장으로 전보 발령했다.

㈜삼천리ES 유재권 대표이사 부사장은 ㈜삼천리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하찬호 ㈜삼천리 부사장은 ㈜안산도시개발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전보 발령했다.

또한 삼천리그룹은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배양하기 위해 젊은 이사를 대거 발탁했다. ㈜삼천리 조성용 이사대우를 이사로, 김한상, 박민규, 양광열, 이성욱 부장을 이사대우로, ㈜삼천리ENG 남호상 부장을 이사대우로 각각 승진시키는 등 현장 중심 경영에도 중점을 뒀다.

이찬의 부회장(62)은 연세대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부터 삼천리그룹의 기획 및 전략 부문을 두루 역임하고,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키데코 및 ㈜삼탄, ㈜삼천리의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경험한 에너지 전문가로써 에너지시장의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삼천리 도시가스를 안정적으로 경영하며 수익성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주)삼천리ES 강병일 대표이사 사장

강병일 사장(57)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0년 삼천리에 입사한 이래, 전략기획 및 경영지원본부를 맡아 삼천리의 사업 전략을 이끌었으며, 도시가스 사업본부장과 발전 본부장을 비롯해 삼천리ENG 대표이사, 도시가스 사업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현장을 거치며 삼천리 그룹의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

유재권 부사장(55)은 그룹의 대표적인 전략통으로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0년 삼천리에 입사했으며, 집단에너지사업부, 사업개발본부, 발전사업본부를 거치면서 삼천리가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데 기여해왔다.

또한 에스파워와 삼천리ES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삼천리가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 삼천리 대표로 발탁된 데에는 이런 배경과 함께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도 큰 역할이 기대된다. 

 
■ 승진 인사
 
▲ ㈜삼천리
부 회 장 이찬의 대표이사
이   사 조성용
이사대우 김한상
         박민규
         양광열
         이성욱
▲ ㈜삼천리ES  
사장 강병일 대표이사   
 
▲ ㈜삼천리ENG  
이사대우 남호상  
 
■ 주요 전보 인사
 
▲ ㈜삼천리
부사장 유재권 대표이사
 
▲ ㈜안산도시개발    
부사장 하찬호 대표이사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