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델 선발대회 리얼리티 프로그램 일환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지난 주 SBS가 25주년을 맞아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리얼리티프로그램을 접목한 ‘아임 슈퍼모델’ 첫회에서 29명의 슈퍼모델 후보들이 보일러 공장의 패션화보 촬영으로 본선 진출을 가리고자 하는 첫 대결을 치러 눈길을 끌었다.

트렌디하고세련된 이미지로 기술과 자연의 조화를 표현하는 치열한 경쟁을 선보이며 긴장감을 더했던 이날 방송은, 화보 촬영 장소로 자동화라인이 구축된 첨단 공장을 선택했다는 점에서 더욱 신선했다는 평가다.

이날 방송의 배경이 된 곳은 바로보일러 기업인 경동나비엔이 건설한 서탄공장이었다. 이 회사의 글로벌 생산 전초기지로 설립된 서탄공장은 연간 200만대 생산이 가능한 최첨단 자동화 공장으로, 보일러 단일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이다.

특히 최첨단 로봇응용시스템 및 부품 파트별 조립라인 자동화가 이뤄진 생산라인의 스마트하고 이지적인 느낌과, 친환경 고효율의 콘덴싱보일러 제품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자연과 기술이라는 다소 상반된 이미지를 절묘하게 담아낼 수 있었다.

경동나비엔은 국내 보일러 산업을 주도하는 국가대표 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 국가대표급 모델을 선정하는 슈퍼모델의 취지와도 이색적인 시너지를 낳았다는 평가다.

경동나비엔은 2015년부터 온수매트 등 B2C 시장을 강화하면서 기존의 난방전문 기업에서, 에너지를 중심으로 생활 환경 전반에 쾌적함을 선사하는 글로벌 에너지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TV CF로는 콘덴싱보일러를 중심으로 친환경 가치소비에 동참해달라는 메시지를 담은 ‘콘덴싱이 옳았다’ ‘Join the 콘덴싱’ 편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