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접수 방안*자금 지원 방식 등 검토중
설치 단가 낮은 충전설비 업체 선정 등 비용 절감 방안도 고심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정부가 민간사업자가 운영 중인 주유소나 식당, 카페 등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을 추진키로 한 가운데 자금지원 업무를 전담하게 될 한국에너지공단은 18일 관련 사업계획서 초안을 산업부에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에너지공단은 이달 중으로 자세한 지원 절차와 신청방법 등을 확정해 2월부터 본격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현재 주유소 등 민간 사업자가 에너지공단에 직접 신청하거나 공단이 지정하는 충전 설비 전문기업에 신청하는 방안 등을 놓고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민간 사업자가 지원사업 신청 후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면 에너지공단에서 직접 설치 유무 및 상태를 확인하고, 지원금을 지급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단에서 지정하게 될 충전 설비 전문기업은 신청 민간사업자들의 부담을 최대한 덜어주기 위해 낮은 단가와 높은 스펙을 보유한 업체로 선정할 것이라고 공단측은 설명했다.

한편 주유소 등 자동차 이용이 많은 자영업소를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을 지원하는 사업은 올해 첫 시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력산업기반기금 지원 대상에 전기차 충전서비스산업 육성 사업을 포함시켜 40억원의 지원 예산을 편성한 것.

산업부에 따르면 급속충전기 한 기당 평균 4000만원으로 예상되는 설치 비용중 50%에 해당되는 2000만원을 전력산업기반기금으로 지원해 올해 중 총 200기의 급속 충전기를 자영업자 대중 이용 시설에 보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