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냉난방 전시회 독일 ‘ISH 2017’ 참가
캐스케이드 시스템 및 콘덴싱 기름보일러 선보여

▲ 독일 ‘ISH 2017' 참가하는 귀뚜라미 부스 조감도.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강승규)가 유럽 최대 난방시장인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서유럽을 비롯해 동유럽으로 거래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귀뚜라미는 14~18일까지 5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냉난방 박람회 ‘ISH(International trade fair for sanitation, heating and air) 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귀뚜라미는 이번 전시회에 84㎡ 규모의 독립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선두기업인 독일 바일런트(Vaillant)와 보쉬(Bosch), 영국 박시(Baxi)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콘덴싱 가스보일러 기술력을 홍보하는데 집중한다.

귀뚜라미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온수가 풍부한 특허 기술인 저탕식 열교환기를 적용해 CE(유럽공동체마크) 인증을 받았으며, 저녹스(低 NOx) 최고 등급인 6등급과 유럽 친환경 고효율 규격(ErP)에서 A 등급을 받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귀뚜라미 IoT는 단순한 원격제어 기술을 넘어서서 보일러가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분석하고 스스로 학습해 각 가정에 최적화된 보일러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보일러와 온수기를 병렬로 연결해 산업용 보일러를 대체하는 캐스케이드 시스템 ▲일반 기름보일러 대비 15% 이상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콘덴싱 기름보일러 ▲2회로 분리 구조로 간접가열을 통해 깨끗한 온수를 제공하는 전기온수기 ▲유럽 시장에서 친환경 신재생 품목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펠릿보일러 등 유럽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발판으로 유럽 최대 난방시장인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서유럽 5개국과 신흥 시장인 동유럽으로 거래처를 확대해 나가겠다”면서 “유럽시장에 적합한 친환경 제품을 본격 출시해 향후 5년 내 유럽 유수의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SH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2년마다 열리는 박람회이다. 2015년 기준으로 140개국 2400여 개 업체들이 참가했으며, 각국의 딜러들을 비롯해 방문자가 약 20만명에 이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공조 관련 박람회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