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2017’ 참가, 펠릿보일러 신제품 홍보
K-2D 모델, 기존 전기히터 점화방식 문제점 보완

▲ 규원테크 부스 전경.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가 호남지역 대리점 모집에 박차를 가한다.

규원테크는 15~17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SWEET 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이는 규원테크의 신제품인 K-2D 모델은 지난해 펠릿보일러 최초로 KS인증을 받아 지난 2월 산림청에 ‘가정용보조 사업용 펠릿보일러로 등록됐다.

이 제품은 기존 대부분 펠릿보일러가 채택하고 있는 전기히터 점화방식의 문제점을 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화격자 자동청소기능이 내장된 일체형 구조의 기름점화원 목재펠릿버너를 장착해 기존제품 대비 난방 및 온수 대응 속도가 3배이상 빠르며 점화 초기에 발생되는 연기(백연)도 거의 없으며, 점화로 인한 불량 및 A/S를 해소한 제품이다.

또한 비례제어를 통한 안정적인 온수공급과 자동 클링크 청소 및 연관 청소 장치로 전자동화를 실현한 3pass 연소의 수연관 복합 구조로 국내 최고수준의 고효율 펠릿보일러로. 140kg 대용량 호퍼를 적용해 사용시간을 늘여 고체연료 연소기의 편의성이 더욱 좋아졌으며, 디자인 또한 뛰어나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부터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한다.

‘땡큐(than-Q)’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열풍기 등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로 일본, 동남아, 중국, 러시아, 유럽등에 수출되고 있다.

2014년에는 (주)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 까지 수직계열화로 제조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이다.

규원테크 조순제 이사는 “이번 SWEET 2017 전시회는 발전사의 신재생에너지기업의 참가비 지원 프로그램의 도움(한국발전산업관 지원금)으로 참가하게 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인 목재펠릿보일러의 홍보와 보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