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말레이시아 전기전력 전시회' 동반 참가
올해 맞춤형 전문 마케팅 도입해 1:1상담 진행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전력이 중소기업과 함께 말레이시아에서 우수 전기기자재와 에너지신산업 분야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한전과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은 공동으로 지난 15~17일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말레이시아 전기전력 & 신재생에너지 전시회(EPRE Malaysia 2017)'에 전력산업분야 중소기업 12개사와 함께 참가했다.

'말레이시아 전기전력 전시회'는 격년으로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최대 국제 전기전력산업 전시회로 말레이시아 전력부, 전력 협체·단체의 후원하에 35개국 450개 기업이 참가했다.

전시회에서 한전은 주요 수출품인 변압기, 개폐기 등 전통 전력기자재와 스마트그리드, ESS 등 에너지신사업 분야 우수 기술 및 기자재를 홍보하고 현지 주요 전력기관 및 바이어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특히 한전은 이번에 참가한 중소기업들의 전시부스 임차, 전시물품 운송, 통역 등의 일체비용을 지원, 말레이시아 진출을 도왔다.

올해는 맞춤형 전문 마케팅을 새롭게 도입해 현지 네트워크를 보유한 전문 수출 마케팅사와 함께 현지 주요 바이어 사전 조사 및 중소기업과의 1:1 상담을 진행했다. 한전은 이번 상담이 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시회 후에도 지속적인 바이어 관리를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한전은 올해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북미, 아프리카의 총 12개국을 대상으로 140여개 협력 중소기업의 시장 판로개척사업을 지원하고 주요 전력전시회에서 한국관(KOREA Pavilion)을 운영하는 한전-중소기업-유관기관으로 구성된 ‘Team KOREA, Team KEPCO’ 전략을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 전력기술과 전력기자재를 홍보하고 수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