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산업‧발전부문 에너지‧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지원제도 소개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오는 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에너지다소비사업자, 배출권거래 할당대상업체 등을 대상으로 ‘2017년도 산업·발전부문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우리 기업들의 에너지‧온실가스 감축에 도움이 될 만한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 ‘산업단지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소개할 예정이며, 공단 산업에너지실과 배출권관리실이 합동으로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올해 처음 도입된 ‘국고보조금관리시스템(e나라도움)’에 대한 도입취지, 이용방법 등을 안내해 시스템 이용에 불편함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공단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에너지·온실가스 절감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의 지원 사업 정보와 참여방법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발전부문 에너지다소비사업자(중소·중견기업), 배출권거래 할당 대상 업체(중소기업), 에너지·온실가스 관련 전문기업 등 사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해당사업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