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굴착공사 안전관리대책 공유

▲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도시가스협회 및 전국도시가스사 안전관리 실무 부서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도시가스 안전관리 강화 대책’ 등을 안내했다.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21일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에서 굴착공사 사고관련 안전대책 강화방안을 공유하기 위한 '전국 도시가스사 안전관리부서장 안전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도시가스협회 및 전국도시가스사 안전관리 실무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공사는 ‘도시가스 안전관리 강화 대책’ 및 ‘굴착공사정보지원센터 운영사항’을 안내하고, 도시가스사에서는 안전관리 우수사례 및 안전관리 강화대책을 발표하며 굴착공사 사고관련 안전관리강화대책을 공유했다.

공사 권기준 검사지원처장은 “올해 굴착공사로 인한 도시가스사고가 4건이나 발생해 전년 1건 대비 4배나 급증했다”면서, “봄철 굴착공사가 많아지는 만큼 지속적인 순회점검 등 안전관리 강화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한국도시가스협회 및 도시가스사 안전관리 부서장은 안전관리 강화대책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가스사고를 예방하고, 정부 및 공사와 협력으로 가스안전관리 수준을 높여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