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태희 산업부 2차관, 박기동 가스안전공사 사장 예스코 방문

▲ 한국가스안전공사 박기동 사장(왼쪽 첫번째)이 연휴를 앞두고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왼쪽 두번째)과 서울 성동구 수도권 도시가스사인 (주)예스코를 방문해 28일 가스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과 박기동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28일 서울 성동구에 소재한 도시가스사 ㈜예스코를 방문해 가스시설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은 최근 북한의 연이은 핵실험으로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고, 제19대 조기대선 및 5월 가정의 달 연휴를 맞이하여 사회적 들뜬 분위기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주요 가스공급시설에 대한 점검과 관계자 격려를 위해 실시됐다.

우태희 차관은 ㈜예스코의 도시가스 안전관리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상황실과 바이오가스플랜트에 대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도시가스가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우 차관은 “도시가스 중요 시설물에 대한 내진조치를 철저히 하고, 연휴기간 동안 가스사고에 조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공사 박기동 사장은 "5월 연휴기간 중 가스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고, 국가 가스시설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