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GHP*목재펠릿 연료전환 사업에 정부 자금 지원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정부가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에 참여하는 중소*중견 기업 지원을 위해 총 22억34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대상 업체 공모에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할당업체의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온실가스와 에너지 감축효과가 우수한 설비 보급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와 관련해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중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총 22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오는 11월 15일까지 협약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설비는 ▲ 폐열회수 이용설비 ▲ 차압터빈시스템 ▲ 인버터 ▲ 고효율 펌프 ▲ 고효율 가스히트펌프 ▲ 목재펠릿 연료전환 등으로 해당 설비 투자비의 50% 이내에서 신청 업체별로 최소 1000만원 이상, 최대 3억원 이내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지원 내용에는 온실가스 감축과 관련한 설비 도입‧설치 관리, 감축실적 산정, 감축실적보고서 작성 등 사업 추진 및 사후 관리를 위해 필요한 컨설팅업체 비용도 포함되는데 다만 컨설팅비용은 1000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지원 희망 기업은 시행기관인 에너지공단에 사업계획서 등을 접수하면 현장 조사를 거쳐 협약을 체결하고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