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유통구조 개선 사업 자금 신청 받아
에특회계 융자 일원화 따라 안전공사서 에너지공단으로 이관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가스안전관리와 가스유통구조 개선 사업 예산으로 올해 총 88억원이 책정된 가운데 정부가 자금 운용 관리 지침을 마련하고 융자 접수에 들어갔다.

가스안전관리사업자금은 에너지 및 자원사업 특별회계(이하 에특회계)에서 지원받아 가스안전관리와 가스유통구조 개선사업에 사용되는 자금으로 융자, 대여, 대출 등의 방식으로 지원된다.

올해 주요 지원 사업으로 가스유통구조개선 분야에서는 ▲ LPG집단공급시설 설치 및 매입 ▲ 다기능 가스안전계량기 생산시설 확충 등에 소요자금의 90% 이내에서 일정 자금이 지원된다.

LPG공급방식 개선과 관련해서는 ▲ 체적판매시설 설치 ▲ 산업용 LPG 시설 설치 등이 지원 대상이며 도시가스사업자의 경우 내진성능 보강을 위한 노후배관 개선 등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해당 사업자단체의 추천을 통해 가스안전공사로부터 융자 업무를 수행하는데 오는 7월 1일부터는 융자대상기관이 에너지공단으로 변경된다.

올해 7월 1일부터 에특회계 융자업무가 각 사업 분야에 따라 석유공사, 가스안전공사 등이 수행하던 것을 에너지공단으로 일원화된데 따른 것이다.

한편 산업부는 가스안전관리사업 분야별로 자금 수요 및 집행상황을 고려해 세부사업별 자금 지원계획을 수립․조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