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제도 의견수렴·상생협력 지원제도 설명하는 간담회 개최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전력은 19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전기산업진흥회,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등 전력기자재 중소기업조합 대표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협력사와 소통 강화를 통한 신뢰경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한전은 구매제도 전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한전의 구매제도 및 상생협력 지원제도를 설명하고 협력사 건의 사항 청취와 토의시간을 가졌다.

중소기업 조합의 주요 건의내용으로는 ▲노후화된 변압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교체 주기 변경 ▲협력사의 안정적 설비 가동을 위한 전력기자재 연중 균등발주 ▲개발선정품 우선구매비율 조정 ▲납품장소 변경을 통한 협력사의 보관비용 경감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한전은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필요한 경우 협력사를 포함한 관련부서가 참여하는 T/F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간담회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소통채널을 다양화하여 수시로 협력사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전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계약제도의 공정성 및 협력사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사의 관점에서 합리적으로 구매계약 제도를 개선하고 있다.

중소기업 제품을 70%이상 구매하고 선급금 지급상한을 최대 80%까지 상향, 5일 이전에 지급하고 있다.

사전발주제도를 도입했으며, 행정서류 제출 제로화, 계약불이행시 계약불이행분만 계약보증금으로 차등귀속, 하자보증기간 1년 이내 또는 계약금액 3천만원 이하 모든 계약 건까지 하자보증금 면제 확대 등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