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일본가스기기검사협회(JIA) 제22회 정기회의 개최

▲ 한국가스안전공사 박기동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일본 가스기기검사협회 JIA 스즈키 이사장(앞줄 왼쪽에서 두번째)이 일본 하코네에서 한·일 가스용품 기술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제22회 한일 인증·기술 교류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이동식부탄연소기 국제표준 제정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관리가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와 일본 가스기기검사협회(JIA이사장 스즈키)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하코네에서 한·일 가스용품 기술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제22회 한일 인증․기술 교류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양 기관은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효율기기 보급추진사항에 대한 자료를 공유했다.

또한 △수입제품 공장심사 △가스제품 품질비교평가 △CO센서 내장형 주방용 가스기기 검사기준 △연료전지 에너지소비량시험 등 기술 분야 현안사항을 주제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 정기회의 등에서 의견을 교환한 이동식부탄연소기 국제표준을 제정하기 위해 공동으로 초안을 작성하고 사업을 마무리하는 단계에 와 있다.

이동식부탄연소기 국제표준 제정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관리가 강화되고, 국제표준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업체의 수출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박기동 사장은 “앞으로도 가스제품의 안전성 향상과 제도개선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기술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가스기기검사협회(JIA)는 지난 1967년 9월에 설립된 경제산업성 산하 일반재단법인으로, 가스용품의 안전성 및 성능․품질에 대한 검사․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