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수도권 ·강원지역 긴급안전점검 실시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수도권 및 강원지역에 가스시설 안전성이 확보 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장마로 인한 집중호우가 발생함에 따라 지난 2일과 3일 서울·경기 지역 침수 피해 가스시설에 대한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복구에 나섰다고 밝혔다.

수도권·강원지역에 발생한 침수 피해 주택은 416개소로, 가스안전공사 지역본부지사는 3일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해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고, 가스시설 안전성을 확보했다.

가스안전공사는 집중호우가 내린 주말 동안 도로유실, 시설 침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가스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하고, 사고조사 긴급 출동반을 운영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양해명 안전관리이사는 “북상하고 있는 제3호 태풍 난마돌 등 앞으로도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수해지역에 대한 긴급안전점검 및 복구지원을 실시하고,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철저히 해 가스사고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5월 15일부터 5개월 간 여름철 대비 가스안전관리 강화대책을 수립,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달 27에는 긴급복구지원협의회를 개최, 수해발생시 10개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가스시설 긴급안전점검 및 복구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