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배출권거래제 홈페이지·블로그 오픈

▲ 에너지공단이 개설한 산업ㆍ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홈페이지(왼쪽)와 블로그(오른쪽) 메인화면.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효과적인 국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배출권거래제의 홈페이지와 블로그가 열려 대상업체들과 정보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배출권거래제 대상업체와 원할한 소통을 위해 산업ㆍ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개설했다.

산업ㆍ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홈페이지(http://ets.energy.or.kr)는 제도를 소개하고, 업무절차 등을 안내하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또 배출권 거래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업체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역에 대한 답변을 정리한 FAQ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대상업체들의 제도의 이해를 돕는 등 사용자 맞춤형 온라인 정보제공 채널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블로그(http://blog.naver.com/k-ets)에서는 배출권거래제 관련 최신 국내ㆍ외 이슈와 동향을 분석한 이슈브리핑 자료를 격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산업ㆍ발전부문 20개 대표 업종별로 경기 동향 및 전망 등을 담은 동향보고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형중 한국에너지공단 배출권관리실장은 “배출권거래제 홈페이지와 블로그 개설을 통해 대상업체들과 정보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규제성격이 있는 배출권거래제도를 운영하면서 기업들의 경쟁력을 약화시키지 않는 온실가스 감축활동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