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보급·에너지 복지 확대 위해 대전 내 4개 기관 협약

▲ 대전환경운동연합 허재영 상임의장(왼쪽부터), 권선택 대전시장, 박상우 LH공사 사장, 이상봉 LG전자 사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대전광역시 내 지속가능한 에너지 복지 및 사회공헌 신모델 마련을 위해 민·관·공이 모였다.

대전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임대주택단지 등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 LG전자, 대전환경운동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공의 협업 속에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에너지전환 정책을 진행하면서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지속가능한 에너지 복지와 관련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임대주택 단지 내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차상위 계층 미니태양광 지원 ▲경로당 태양광 발전 사업소 운영 등이 주요 사업내용이다.

'LH'는 에너지 복지 지원 사업 수행 총괄 및 사회공헌기금 출연을, 'LG전자'는 미니태양광 기술지원 및 사회공헌기금 출연을, '대전환경운동연합'은 수혜 가구 대상 사전 교육 및 사후 모니터링을, '대전시'는 에너지 복지 수혜 대상자 선정 등 행·재정적 지원을 담당한다.

대전시 권선택 시장은“지역 내 주요기관들의 활발한 소통과 정책 융합을 통해 에너지 지원이 필요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 복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 것은 정부의 에너지 전환에 대한 국민적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실험적 모델을 선도적으로 제시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