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불안정, 가스안전 공백 없길 바라…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한국가스안전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채용비리로 감사원에서 검찰에 수사 의뢰된 후 청주지방검찰청 충주지청에서 본격적인 관계 직원 소환이 시작되자 박기동 사장이 24일 정부에 전격적으로 사표를 제출했다.

박 사장은 채용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수사가 진행되자 국민 생활안전을 책임지는 공사의 신뢰 추락과 직원들의 동요가 시작돼 지난 18일 책임을 통감하고 물러나겠다는 의사를 감사원과 산업부에 전달했고 24일 모든 책임을 지고 사표를 제출하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관계자에 따르면 박 사장은 “채용관련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국민과 정부에 사죄하며 인사권자인 사장이 책임지고 물러나는 점을 고려해 조직이 하루빨리 안정을 되찾고 흔들림 없이 국가 가스안전관리에 매진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심경을 전했다.

한편 가스안전공사 관계자는 38년 전 공채 1기로 입사해 첫 내부출신 사장으로서 가스안전 황무지와 같았던 우리나라 가스안전 수준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리는데 수많은 노력을 다 해온 박 사장의 불명예스러운 사임 소식에 비통함을 감추지 못했다.

공사는 박 사장 취임 후 세계최고의 가스안전 기술센터 6개소를 건립하였고 가스안전 GLOBAL TOP 기술을 4개나 확보하고 2021년까지 30개의 기술 확보를 위해 매진 중이다.

특히 차별화된 중소기업 수출지원으로 동반성장 최우수 기관 선정과 재난안전관리 기관 최우수 기관 선정, 정부 경영평가 우수기관은 물론 지난달 16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된 공공 기관장 평가에서는 우수기관장으로 평가 받는 등 수많은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