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친환경 정책에 발 맞춘다
콘덴싱 보일러 완성도↑, 꾸준한 홍보 병행
급속난방 기능․온수예열 등 최적화 환경 제공

▲ 린나이코리아의 RC300-22KF 모델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콘덴싱 보일러는 정부의 친환경정책강화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제조사의 꾸준한 콘덴싱 보일러 홍보와 제품의 완성도를 높인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인식이 점차 변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린나이코리아는 환경성뿐만 아니라 품질, 성능이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했고, 대표적인 제품으로 ‘스마트 콘덴싱 보일러 RC300’이 소비자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RC300은 고효율 콤비 히팅 시스템을 적용한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이며, 린나이코리아의 독보적인 기술인 ECO 저녹스 버너 기술로 일반 버너 대비 일산화탄소와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감축시켰다.

 소비자는 보일러를 사용하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실내에 있는 온도 조절기를 조작해야 한다.

 RC300 실내 온도 조절기는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과 실내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보다 34% 이상 사이즈를 축소하고 풀 터치(Full Touch) 버튼과 어둠속에도 밝게 빛나는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RC300은 국내 최초 실시간 실내·외 온도를 측정해 난방·온수를 자동 설정하는 스마트 오토 모드와 원하는 시간 간격으로 12시간 반복 예약 가능한 스마트 예약 타이머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가족의 체질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실온·온돌 난방모드와 설정 온도에 더욱 빠르게 도달하는 급속난방 기능, 온수예열 기능을 더해 사용자의 일상에 최적화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존 보일러보다 경제성, 효율성, 디자인 등에서 진일보한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만족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업소용 주방기기 시장에도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는 카페와 디저트 전문점, 음료, 편의점 시장을 겨냥한 소형 베이커리 오븐(RCO-040E)을 출시했다.

 린나이코리아는 사이드 메뉴의 다양화와 소규모 창업 증가에 맞춰 올해 출시한 버티컬 제빙기와 더불어 소형 아이템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베이커리 오븐은 소음은 낮추고 열효율은 뛰어난 양방향 회전모터를 적용해 열풍을 고르게 대류 시켜 누구라도 고급 제과제빵 요리를 최상의 품질로 구워낼 수 있으며, 기본 사양에 스팀공급 기능을 추가해 조리 결과물의 질을 높일 수 있게끔 만들었다.

 또한 내식성이 강한 SUS304 재질로 분리형 선반을 제작해 청소 및 관리가 용이하며, 1℃ 단위로 조절이 가능한 디지털 온도 제어와 타이머, 예약기능을 추가해 조리의 편의성을 높혔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제빙기, 냉장고, 소형오븐 등의 출시로 업소용 제품 풀라인업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린나이코리아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개발에 힘써 소비자와의 ‘SMART PARTNER’를 지향하는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