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와 미래에너지의 가치를 실현하는 국민의 석유관리원' 다짐

▲ 34주년 창립기념 및 비전선포식이 끝난 뒤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박병인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이 창립 34주년을 맞아 설립 의미를 되새기고 석유산업 발전과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 방향을 정립하는 ‘비전 2025’ 선포식을 지난 14일 본사 사랑나눔터에서 개최했다.

석유관리원의 새로운 비전은 ‘석유와 미래에너지의 가치를 실현하는 국민의 K-Petro’로, 석유를 비롯한 미래에너지의 품질․유통관리 및 연구․개발을 통해 국가산업과 국민의 이익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석유관리원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신뢰를 강조하는 혁신, 전문성, 상생, 도전, 청렴이라는 5가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전을 수립했다.

특히 이번 비전은 기관 경영방침과 신정부 국정기조를 반영한 것은 물론, 내부직원을 비롯한 외부 이해관계자들까지 인터뷰한 결과를 종합해 수립돼 의미가 크다.

석유관리원은 이날 비전 달성을 위해 수립한 ▲안전하고 투명한 석유시장 실현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소통과 상생기반의 공유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경영환경 조성이라는 4대 전략목표와 12개의 전략과제, 34개 실행과제를 발표하고, 비전 달성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신성철 이사장은 “이번 비전은 내부직원 뿐만 아니라 함께 상생해 나가야할 각계각층의 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된 석유관리원의 미래상이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뜻깊다”며 “앞으로도 내․외부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국민이 필요로 하는 업무를 완벽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