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존스 월드 부문 아시아 정유사 최초 8년 연속 포함
기업지배구조원 ESG 대상도 수상, 알 감디 CEO 리더십 ‘화제’

▲ S-OIL 알 감디 CEO.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OIL이 국내외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잇따라 최고상을 수상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S-OIL은 1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17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ESG 우수기업 시상제도는 국내 상장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Society Responsibility), 지배구조(Governance) 투명성 등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종합 평가하는데 S-OIL이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은 것.

이에 앞서 S-OIL은 이달 1일에도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서 ‘월드(World)’ 부문에 아시아 정유사 최초로 8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같은 성과는 ‘비전 2025’를 기치로 내걸고 지속가능경영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S-OIL 알 감디 CEO의 ‘비전경영’ 리더십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분석이다.

알 감디 CEO는 최고경영자로 취임 이래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윤리 경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좋은 기업’이 되자는 경영철학으로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특히 올 해 신년사에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은 유기체인 기업과 사회적 토양을 연결시켜주는 뿌리와도 같은 것으로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이 장기적인 성장을 구가할 수 있도록 탄탄한 토대가 된다”고 강조했다.

지난 8월에는 자신의 경영철학을 응집해 ‘경쟁력과 수익성을 갖춘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도약을 다짐하는 ‘비전 2025’를 발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