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수 회장 김장 지원, 지진 피해 포항에 임직원 투입
2005년 이후 연인원 6만5000명 참여, 성금만 200억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GS칼텍스(대표 허진수 회장)가 임직원과 그 가족들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 봉사활동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GS칼텍스는 연말을 맞아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전국 사업장 단위별로 11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 릴레이 봉사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 활동은 각 지역 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해 김장, 연탄배달, 난방유 전달, 크리스마스 선물 제작 등 활동에 회사 임직원 및 가족이 봉사인력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일환으로 GS칼텍스는 포항지역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23일 경북 지역 근무 임직원들이 포항 현지에서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에 나선다.

경영진도 예외가 아닌데 GS칼텍스 허진수 회장과 본사 임직원 120 여 명은 23일 서울 시내 한 보육원에서 김장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날 담근 김치는 해당 보육원과 인근 홀몸어르신 가정에도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GS칼텍스는 GS그룹으로 출범한 2005년 이후 기업의 사회적 소임을 다하기 위해 연중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중이며 봉사 수요가 큰 연말에는 집중적으로 릴레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가동중이다.

그 결과 2005년부터 봉사활동에 참여한 GS칼텍스 임직원 및 가족들은 연인원 기준 6만5000명에 달하고 소외 이웃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성금은 100억원, 이에 호응해 회사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100억원을 출연해 약 200억원의 성금이 기부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