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중남미 에너지 신산업 시장 선도를 위한 초석 될 것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도미니카 EV 충전소를 한국전력이 구축한다.

한전은 29일 도미니카 산토도밍고에서 도미니카 EV 보급 및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협력 MOU 체결식과 충전 인프라 구축사업 타당성 조사결과 발표회를 진행했다.

도미니카는 섬 지역이라는 특성 상 이동거리가 짧아 향후 전기차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한전은 전기차 보급 및 충전인프라 구축사업에 대해 우선적으로 협상해 한국의 EV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노하우와 기술표준을 도미니카에 전수하기로 했다.

이 날 MOU 체결에는 김동섭 한전 신성장기술본부장, 후안 로드리게스 니나(Juan Rodriguez Nina) 도미니카 CNE위원장, 박채훈 현대차 중남미 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MOU 체결식 후 한전은 지난 5월부터 도미니카 산토도밍고 등 3개 도시를 대상으로 수행한 'EV 충전인프라 구축 사업타당성 조사'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

한전은 이번 조사를 통해 충전소 160개소 건설을 위한 현장조사 및 실시설계를 완료했고 이후 약 3000만불 규모의 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도미니카 PUCMM대학과 현지 한국기업인 ESD사는 전기차 충전인프라 운영시스템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한전은 EV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뿐만 아니라 도미니카 에너지 신산업 등 전력산업 전반에 걸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는 한전의 중남미 에너지 신산업 시장 선도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