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산업용단열재전문전시회 IEX USA 참가
내화단열 솔루션 신기술 적용 제품 선보여

▲ IEX USA 2017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경동원 부스를 살펴보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내화단열기술을 선도하는 경동원이 글로벌 시장 도전을 이어간다.

경동원은 13일 산업용 단열재 전문 전시회 ‘IEX USA 2017’에 참여해 신기술 인증(NET)을 적용한고효율의 보온단열 솔루션을선보였다고 밝혔다.

미국 텍사즈주휴스턴에 위치한 조지 브라운 컨벤션센터(George R. Brown Convention Center)에서 현지시간 12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IEX USA (Insulation expo USA)는 1998년부터 독일 쾰른에서 개최돼 온 산업용 단열재 전문 전시회 IEX Europe가 자리를 옮겨 개최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전시회다.

셰일 혁명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미국의 석유화학산업과 이로 맞물려 급성장하는 보온단열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미국의 최대 석유단지 밀집 지역인 휴스턴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경동원은 ‘쾌적한 생활을 선사하는 내화단열 솔루션’을 콘셉트로 신기술 인증(NET)을 받은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영하 162도부터 950도까지 전 범위의 온도대에 대응할 수 있는 고효율의 토털 보온단열 솔루션을 제시, 더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해법을 제시할 수 있는 기업임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경동원은 높은 효율에 설치 유연성까지 갖춰 발전소 터빈과 같이 복잡한 설치환경에도 적용이 가능한 ‘플랙스썸(Flextherm)’를 비롯,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퍼라이트 보온재 ‘슈퍼라이트-A(Superlite-A)’를 전시하며 미국의 유수한 퍼라이트 보온재 제조회사들을 앞서는 기술력을 자랑스럽게 선보였다.

또한 퍼라이트를 이용한 가스저장탱크 보냉단열공사와 건축에서 주로 사용되는 진공단열재 ‘하이퍼-백(Hyper-Vac)’과 적용범위를 확대해 초저온에서도 사용 가능한 LNG벙커링용 진공단열재 ‘하이퍼-백스(Hyper-Vax)’ 등 저온에서도 열손실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보냉 솔루션까지 내보였다.

특히 우주선에서도 적용되는 초고열 단열기술을 적용한 고효율단열재 ‘플랙스썸(Flextherm)’은 제품 성능과 다양한 사용 가능성이 큰 관심을 받았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시장 1위를 달성하고 있는 국내 시장을 넘어 셰일 가스 증산으로 인해 향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미국 보온재 시장에서도 시장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것.

특히 이미 세계 수준의 보온단열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유통채널을 확보하며 글로벌 고객들의 삶 속에 기여하는 내화단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경동원 이성호 영업본부장은 “경동원은 케미컬 기술력을 기반으로 더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기여하며 환경을 지키는 제품을 생산하며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본부장은 “패시브하우스를 넘어 제로 에너지 하우스를 향하는 시대적 상황 속에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의 고객들이 더욱 쾌적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에너지 솔루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