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전사 사회공헌 실무자 워크숍' 이틀에 걸쳐 진행

▲ '2018 전사 사회공헌 실무자 워크숍'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동서발전은 올해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에너지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소외계층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적극 노력한다.

동서발전은 15~16일간 서울 포포인츠 남산에서 '2018년 전사 사회공헌 실무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전사 사회공헌 및 지역지원 사업 담당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은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진행된 사회공헌활동을 돌아보고 사회공헌 트렌드와 정부복지정책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워크숍에서는 ▲업(業)과 연계한 사회공헌(행복에너지 바우처·사랑의 집수리 등) ▲사회적 요구부응을 위한 사회공헌(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 등) ▲나눔문화 확산 사회공헌(의료봉사, 헌혈릴레이 등) 등 2018년도 사회공헌 추진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소별 특화사업과 효과적인 지역 지원사업을 위한 토의가 이뤄졌다.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시간에는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의 ‘사례를 통해 본 주민조직화와 사회공헌’과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의 ‘사회공헌 마인드 맵과 창의적 사회공헌 기획’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동서발전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 제고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