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0일 개최될 회장단 회의에서 모든 사실 증명하겠다‘ 선언
경기도지회 신임 지회장직에는 오천택씨 추대형식으로 선임

▲ 주유소협회 이영화 회장이 최근 불거진 불법선거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박병인 기자] 주유소협회 이영화 회장이 최근 불거진 학력 허위 기재 등 불법선거 의혹은 사실이 아니며 다음달 10일 치러질 회장단 회의에서 모든 사실을 증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9일 수원 캐슬 호텔에서 개최된 주유소협회 경기도지회 정기총회에서 이영화 회장은 “본인은 최근 일각에서 제기한 학력 허위 기재 등 불법선거를 진행한 바가 없으며 정당한 절차를 통해 선거를 진행했다”며 “다음달 10일 치러질 회장단 회의에서 모든 의혹을 불식시킬 것이고, 만약 불법을 저지른 사실이 드러날 경우 스스로 회장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앞서 주유소협회의 지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A씨를 비롯한 일부에서는 회장선거의 절차상 문제, 이영화 회장의 학력 허위 기재 등을 이유로 지난 26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이영화 중앙회장의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들의 주장은 지회에서 중앙회에 회비납부가 안됐으면 선거권을 박탈하기로 이사회에서 결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선거일이었던 총회 당일에 갑작스럽게 선거인단을 변경한 것은 불법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회장 선거 대자보 등 홍보물에 학력을 허위로 기재했다는 것도 문제 삼기도 했다.

이에 대해 주유소협회 중앙회 측은 일각에서 제기한 의혹들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한 바 있다.

먼저 선거인단 변경문제의 경우 아무리 이사회에서 결정한 사안이라고 하더라도 총회가 이사회보다 상위 의결 기관인 만큼, 회비 납부가 안됐더라도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동의했으면 선거권 부여가 가능하다는 것이 중앙회의 입장이다.

아울러 학력 허위 기재 사실역시 선관위를 통해 모두 확인된 사실이며 허위로 학력을 기재한 사실이 없음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이영화 회장이 지난 선거를 통해 중앙회장직에 당선되면서 공석이 된 경기도지회장직에 오천택 씨가 추대형식으로 선임됐다.

오천택 신임 경기지회장은 “주유소협회 경기지회장으로서 소신 있는 주장을 펼쳐 주유소와 관련된 과도한 행정규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주유소협회 이영화 회장(사진 왼쪽)과 오천택 신임 경기도지회장의 모습.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