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사업 대국민 아이디어 6월 13일까지 공모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최근 쓰레기 재활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발전소 자원순환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한국서부발전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서부발전은 14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 재활용 사업 등 자원순환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의 고부가 가치화 및 대량 재활용 방안 ▲발전소 이외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업사이클링 및 발전소 활용 연계방안 등이다. 발전소 부산물은 석탄재, IGCC 슬래그, 탈황석고, 중유회 등이 있다.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며 이메일(stargun25@iwest.co.kr)로 접수받는다.

최우수상을 포함한 총 6명(팀)을 시상할 계획이며 상금은 총 290만원 수준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iwest.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부발전은 공모된 아이디어에서 혁신성, 실행가능성, 지속성, 효과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시상한다고 전했다. 발전소에 적용가능한 아이디어는 가점이 부여된다.

특히 즉시 실행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공모자에게 사업화 및 현장적용을 지원하고 기술개발이 필요한 아이디어는 연구과제 또는 중소기업 지원과제로 서부발전 자체 심의위원회에 상정해 기술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