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정책방향, 입법동향 등 직무역량 강화 교육

▲ 한국석유관리원이 17일부터 2일 동안 부산 한화리조트에서 ‘2018년도 전국 LPG담당 공무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전국의 LPG담당 공무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정보교류를 위한 ‘2018년도 전국 LPG담당 공무원 교육’이 부산 개최됐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직무대행 조주영)이 17일부터 2일 동안 부산 한화리조트에서 ‘2018년도 전국 LPG담당 공무원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석유관리원이 주관하는 LPG담당 공무원 교육은 업무능력 향상과 정부-석유관리원-지자체 간 정보교류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전국 LPG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120명의 LPG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LPG 정책방향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입법동향 ▲LPG 품질특성 및 품질관리 체계 ▲국내․외 LPG 시장 동향 ▲LPG관련 행정업무 질의응답 등 LPG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국석유관리원 조주영 부이사장은 “지난해 11월 범정부 대책으로 수립한 「석유제품 유통 투명성 제고방안」에 따라 LPG 정량검사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LPG 정량검사가 성공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