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청렴문화 체험교육통해 청렴제도 이해의 시간 가져

▲ 한국석유관리원 조주영 부이사장이 지난 23일 청렴체험교육에 참가한 5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을 위한 공직자의 덕목'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임직원들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청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직무대행 조주영)이 지난 23일부터 2일간 전남 장성 소재 청렴문화센터에서 직원 대상 ‘2018년도 청렴문화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로 5회째 청렴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한 관리원은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기조 아래 상위직급부터 시작해 이번 교육에는 5급 직원 56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조선시대 청백리 인물의 공직관 등에 대한 청렴특강과 청렴유적지인 필암서원 및 백비 탐방, 청렴퀴즈대회, 청렴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조주영 부이사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청렴한 조직을 위한 공직자의 덕목’이라는 주제로 공직자의 마음가짐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또 청렴 지식왕을 선발하는 청렴퀴즈대회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개정된 청탁금지법과 임직원 행동강령 등 청렴관련 제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주영 부이사장은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직원 스스로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바람직한 공직관을 확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공직자의 기본소양인 청렴이 조직 전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청렴옴부즈만 운영 ▲청렴 관련 공모전 시행▲공직기강 점검 확대 ▲청렴순회교육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부패방지시책평가 우수 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