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8개 직영주유소서 40리터 체험 구매 쿠폰 제공
고옥탄가로 엔진보호*출력향상, 판매점 확대 계획

▲ 현대오일뱅크 고급휘발유 체험 이벤트 쿠폰.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현대오일뱅크가 서울 소재 8개 주유소에서 ‘고급휘발유 체험 이벤트’를 벌인다고 밝혔다.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일반휘발유 가격으로 고급휘발유가 제공된다.

5만원 이상 일반휘발유를 주유한 보너스카드 고객에게 고급 휘발유 40리터를 일반휘발유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것.

쿠폰은 7월말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쿠폰 사용 기한까지 고급휘발유를 다시 구매한 고객에게는 고급에탄올 워셔액도 제공한다.

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고급 휘발유는 기능성 연료첨가제가 추가 투입돼 일반휘발유 보다 옥탄가가 높다.

엔진의 불완전 연소를 막아주는 수치인 옥탄가의 법정 품질 기준은 일반휘발유가 보통 91,92 수준이지만 고급휘발유는 94 이상이다.

다만 현대오일뱅크가 생산하는 고급휘발유 옥탄가는 100으로 법정 기준 보다 월등히 높다.

옥탄가가 높으면 엔진 보호와 출력 향상 기능이 보강되면서 차량 소음과 떨림 현상을 대폭 줄여준다.

이에 대해 현대오일뱅크는 ‘대부분의 수입차와 일부 고급 국산 차 엔진은 불완전 연소가 자주 일어나게 설계돼 있어 고급휘발유 사용이 권장된다’며 고급차량 증가에 맞춰 고급휘발유를 취급하는 주유소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급휘발유 체험 이벤트가 진행되는 서울 8개 주유소는 양화교주유소, 유진주유소, 위례현대주유소, 한양주유소, 서초현대주유소, 방배현대주유소, 신사현대주유소, 능동주유소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