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사간 검사원들 소통 확대 및 정보공유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21일과 22일 충남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가스용품 전문검사원 45명을 대상으로 가스용품 검사품질 선진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본사와 지사 가스용품검사원들이 워크숍을 통해 소통을 확대하고 정부정책과 새로운 검사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지난 21일과 22일 충남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전국 지역본부·지사 가스용품 전문검사원 45명을 대상으로 가스용품 검사품질 선진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가스용품 검사원 워크숍은 국민 생활과 밀접한 가스용품의 기준 및 코드 개정사항, 사고사례 및 검사 시 유의사항 등 정보 공유를 통해 본·지사간, 지역본부간 기술교류를 활성화하고 제품분야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지난 2013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검사원 워크숍에서는 검사품질 선진화를 위한 △가스온수보일러·온수기의 배기통 등 연소기 코드개정 및 강제혼합식가스버너 검사체계 개선 추진현황,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안전기기류 리콜사례 및 현안사항 전파와 KS 인증제도 및 인증기관 운영 현황의 소개가 이뤄졌으며, 유사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사례전파, 종합공정검사 및 배관용밸브 검사에 관한 착안사항 등 가스용품 분야 개선사항에 대한 분임조별 토론 및 발표가 진행됐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최신 정보 공유 및 열띤 토론과 의견 개진을 통해 가스용품 검사업무의 발전방향을 공유했다는 데 의의가 있었으며, 리콜 및 사고사례 소개를 통해 제품사고의 심각성을 상기하고 공사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본-지사간 검사원들의 소통을 확대하고, 가스용품의 안전성과 품질확보가 국민의 생활에 매우 중요한 만큼 안전과 품질을 확보하는데 최우선으로 임해 달라”며 “국민의 신뢰를 받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