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의원 주최, 26일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개최

▲ 토론회 포스터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회적 분위기의 변화에 발맞춰 국가 에너지정책도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청정에너지시대로 전환하기 위한 정책들이 지난 1년동안 추진되어 왔다.

지난 1년동안 추진된 정부의 에너지 전환정책을 뒤돌아보고 향후 정책방향에 대해 논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민주평화당 원내대표이며 제20대국회 상반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던 민주평화당 장병완의원(광주 남구)이 “에너지전환 1년을 논하다”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오는 26일(목) 오전 9시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에는 주제발표자로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기술원 김진우 교수가 ‘에너지전환 추진경과 및 향후 정책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숭실대 경제학과 조성봉 교수는 ‘에너지전환의 명암과 향후 개선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서울대 김태유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진행한다.

패널로는 한국산업기술대 지식기반기술‧에너지대학원 강승진 교수와 서울대 기술경영경제정책과정 이종수 교수, 녹색연합 석광훈 정책위원,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정책국 박기영 국장이 패널로 참석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