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대구경북본부, 스마트 절전요령과 착한가게 독려

▲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본부는 30일 시민이 참여하는 여름철 문 닫고 냉방 영업하기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을 실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올해 에너지절약 캠페인은 기존의 단순 점검보다 스마트한 절전요령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활발이 전개되고 있다.

일명 ‘대프리카’라 불리는 대구에서도 여름철 문닫고 냉방하는 ‘착한가게’ 참여를 독려하는 에너지절약캠페인이 실시됐다.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병춘)는 30일 대구시, 소비자교육중앙회 대구지부, 동성로상인연합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동성로 및 중앙로역 인근에서 여름철 문 닫고 냉방 영업하기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을 실시했다.
 
36℃를 넘나드는 폭염이 이어지고, 전력 사용량이 급증하는 가운데 동성로 일대 상점들이 여름철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한 것

올해 캠페인은 기존의 단순 점검보다 스마트한 절전요령 홍보활동을 통해 착한가게를 칭찬하고, 범시민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대구경북본부가 홍보하고 있는 스마트 절전요령은 ▲미니태양광으로 에어컨, 냉장고 전력 대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 ▲모바일로 실시간 전력사용량 체크 ▲형광등 대신 LED 조명사용 ▲스마트 플러그 사용 ▲건물 공장 에너지저장장치(ESS) 설치다.

대구경북지역본부 박병춘 본부장은 “앞으로 남은 폭염기간 국민들이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