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취약계층 지원 실효성 분석 및 실험 진행

▲ 한국에너지공단 강진희 홍보실장(왼쪽5번째)이 서울숲사회혁신공유재단 임혜련 대표 등 총 8명을 대상으로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 일원 위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에너지 소외계층의 생활 지원이 가능한 아이디어를 선별해 재생에너지 등 기술을 접목하고 혁신형 아이템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은 6일 본사에서 에너지분야 소외계층을 위한 아이디어를 직접 실험해보는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 출범식을 가졌다.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은 폭염 등 기후환경변화에 시민이 자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근 창업 준비 중이거나 새롭게 출시될 생활 아이템과 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분야 기술을 접목하고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실효성을 따져보는 등 지속적인 토론과 실험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서울숲사회혁신공유재단 임혜련 대표, 그린훼밀리그린스카우트연합 김민재 팀장, 자연환경국민신탁 김병종 팀장, 엄삼용 에너지·환경분야 시민활동가 및 대학생들을 ‘세상을 밝히는 시민’으로 위촉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 분야 혁신형 아이템에 대해 토론하는 시민간담회를 가졌다.

특히, 이들 모임은 사회적 서비스가 닿지 않는 틈새영역의 생활밀착형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해 공단이 올해 처음 실시하는 ‘세상을 밝히는 에너지 분야 시민 창업 경연대회’에서 최종 결선에 오르게 될 10개팀 창업 아이디어에 대해 사회적 영향 등을 고려해 개선점 및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