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부터 ‘2014 환경 에너지관련기술 전시상담회 개최
신재생*에너지효율*환경에너지 전문기업 등 참여

[지앤이타임즈 : 조은영 기자] 유럽연합국(EU)이 주최하는 ‘2014 환경 에너지관련기술 전시상담회(Environment & Energy-related Technologies)’가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다.

한-EU 기업간의 무역 및 투자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유럽연합국의 비즈니스 캠페인인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EU Gateway Programme)’의 일환으로 마련되는 이번 전시 상담회는 올해로 5년째 열리는데 EU 28개국에서 엄선한 14개국 38개 환경•에너지 관련 강소기업이 방한한다.

참가 기업은 신재생 에너지 분야 11개 기업, 에너지 효율 솔루션 분야 5개 기업, 대기 수질 처리 관리 6개 기업, 폐기물 처리 관리 6개 업체 등이다.

또한 환경측정 분석기 관련 5개 기업, 환경에너지 기술 5 개 기업 등 총 6개 분야 전문 기업들이 참여하게 된다.

특히 신재생 에너지 기업들의 참여가 두드러지며 특허를 보유한 기업도 다수가 참가한다고EU측은 밝혔다.

전체 참가 유럽기업 중 26%는 재방문 기업이며 참관객들도 지난 2009년 첫 해에는 347명에 불과하던 것이 지난 해는 600여 명이 전시회장을 방문, 매년 25%씩 증가 추세에 있다. 따라서 이 전시회가 양국 기업들에게 글로벌 정보 공유, 세계 환경정책 변화에 따른 신규시장 확장 및 국제화 기반 마련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EU측은 분석했다.

한편 EU기업들은 이 기간에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환경산업기술 그린에너지전(ENVEX2014)에서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유럽기업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기술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전시상담회 참관 및 비즈니스 미팅을 희망하는 국내기업 및 개인은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www.eu-gateway.kr)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m.eu-gateway.kr)를 통해 사전등록과 관심기업과의 개별 비즈니스 미팅 신청이 가능하다. 전시상담회 부스에서는 통역 서비스가 상시 제공되며 참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