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시설 개선·신입사원 마을 환경정화 봉사

▲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이 청주시 은행1, 2리와 '가스안전마을' 협약식 후 가스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주민의 자발적인 가스안전관리 활동을 통해 가스사고 없는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가스안전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가스안전마을’에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에 위치한 은행1·2리 마을이 새롭게 지정됐다.

가스안전마을로 지정되면 협약기간 3년 동안 마을의 노후 가스시설 개선과 교육을 지원하고, 마을 주변 환경정화 봉사와 가스시설 노후 가구 시범 개선사업 등이 추진된다.

지난 2013년부터 가스안전마을 지정사업을 추진해온 공사는 현재 전국 14개 마을을 지정해 관리 중에 있으며, 올해 안에 8개 마을과 추가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공사는 13일 김형근 사장을 비롯해 박문희 충북도의원, 남일현·김병국 청주시의원, 허복순 남일면장 등 지역사회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 은행 1·2리 가스안전마을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 후 공사는 마을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과 가스시설 노후 가구 시범 개선사업을 진행했으며,  마을 발전기금도 전달했다.

또한, 마을 환경정화 봉사에 공사 신입사원 75명이 참여해 새로운 출발에 앞서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공공기관 직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의식을 마음 속 깊이 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가스시설 현장점검에 직접 참여한 김형근 사장은 “지방이전 공공기관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방활동을 통해 가스사고 없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농촌마을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