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대비 캠핑장 특별 가스안전점검 실시

가스시설 안전점검과 집중호우 지역 수해복구 전사적 지원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이 4일 가평군 자라섬 캠핑장을 찾아 이용객들에게 가스시설 안전사용요령을 설명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이 4일 가평군 자라섬 캠핑장을 찾아 이용객들에게 가스시설 안전사용요령을 설명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평 자라섬 캠핑장 등을 방문해 여름 행락철 가스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나섰다.

매년 캠핑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700만명을 육박하고 있다.

캠핑 시 가스연소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가스사고의 위험성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동식 부탄연소기로 인한 가스 사고는 매년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캠핑장 내 이동식 부탄연소기 사고는 주로 잔류가스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쓰레기장에 부탄캔을 무단 폐기해 폭발하거나, 과대불판 사용으로 인한 부탄캔 폭발 등이 주를 이룬다.

이에 공사는 전국 유명 캠핑장에 부탄캔 잔류제거장치를 보급하고, 캠핑장 내 가스시설 안전점검 및 안전 사용요령을 전파하며 가스안전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또한 공사는 장마 기간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지역을 방문해 침수가구의 가스시설 안전점검과 피해시설 재건을 위한 봉사활동, 구호물품 및 성금을 전달하는 등 수해복구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은 “즐거운 캠핑 활동 등 휴가철이 되기 위해서는 ‘소소한 작은 가스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피해복구 지원을 통해 이재민들께서 안전한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