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대한체육회, 에너지 효율향상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 효율향상․에너지절약 실천 문화 확산 위해 협력키로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왼쪽)과 대한체육회 윤성욱 사무총장(오른쪽)이 ‘스포츠 부문 에너지효율향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왼쪽)과 대한체육회 윤성욱 사무총장(오른쪽)이 ‘스포츠 부문 에너지효율향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스포츠 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해 국가 에너지 효율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 추진된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6일 서울에서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스포츠 시설 에너지 효율향상 및 에너지 절약 실천 업무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포츠시설 관련 에너지효율향상 기술공유 및 시설개체 지원 ▲체육인 및 체육단체의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 공동 캠페인 추진 ▲에너지·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스포츠 참여 지원 강화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에너지공단과 대한체육회는 향후 스포츠 분야 에너지절약 공동 캠페인  등 에너지 절약 인식 제고를 위한 지원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포츠 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해 국가 에너지 효율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스포츠 분야 에너지절약 실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