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온실가스 목표관리 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

협의체 운영 통해 산업계 에너지효향상과 온실가스 저감 정책 마련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20일 서울 SC컨벤션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산·학·연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온실가스 목표관리 운영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20일 서울 SC컨벤션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산·학·연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온실가스 목표관리 운영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에너지·온실가스 목표관리 제도 고도화와 산업·발전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의체가 올해 추진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열렸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지난 20일 서울 SC컨벤션센터에서 ‘에너지·온실가스 목표관리 운영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공단은 지난 6월 에너지·온실가스 목표관리 제도 고도화를 위한 산·학·연 전문가 중심의 협의체를 구성했으며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논의를 이어왔다.  

이번 성과보고에는 협의체 위원과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공단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올해 추진성과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올해 협의체는 보다 효과적인 목표관리 제도 운영을 위한 ▲KEEP30 협약기업 이행실적 평가기준 고도화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목표설정 및 검증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이행실적 평가기준 검토 등을 추진했다.

내년에는 협의체 운영을 더욱 활성화해 올해 마련된 개선방안들이 제도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성과보고회에서는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의 에너지사용량 및 목표관리 업체의 온실가스 배출량 추이분석에 대한 통계데이터 발표도 함께 진행돼 참여자들의 산업·발전 부문 현황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 

협의체 위원장인 에너지공단 김성완 수요관리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산업계 에너지효향상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정책 마련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